학장인사말

  • 홈 >
  • 학교정보 >
  • 학장인사말

 

1. 부산백석신학교를 방문해 주셔서 주님의 이름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부산백석신학교는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 총회의 인준을 받아 경남노회, 부산노회, 서부산노회가 직영하고 있는 개혁주의 생명신학의 보수 교단 신학교로써 신학부와 신학대학원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2. 본교의 교육이념 

 

 본교의 교육이념은 청교도적 경건성과 칼빈주의적 개혁 사상에 입각한 개혁주의 생명신학이며, 장로회 신조(웨스트 민스터 소요리 문답, 대요리 문답, 신앙고백서)와 부산백석신학교 교육이념에 따라 본 교단 산하에서 사역 할 목회자를 양성하며 민족 복음화와 세계선교의 주역이 될 목회자와 선교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본 교단은 보수교단에서는 유일하게 남녀 사역자에게 동등하게 안수를 행하여 일선에서 사역하게 하며 특히 복음 선교의 보고로 알려진 군 복음화를 위한 민간군목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3. 본교의 연혁과 교육 혜택 

 

 부산백석신학교는 전국에서 복음화 점유율이 가장 낮은 부산, 경남, 울산, 대구, 경북등 영남권을 복음화 시킬 목회자 양성을 위하여 1989년 정기총회에서 설립 인준을 받고 1990년 3월에 개교하여 경남노회, 부산노회, 서부산노회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07년에 총회의 결의로 신학대학원 인준을 받아 교단 강도사 고시에 응시자격을 획득하였습니다. 본교는 교단에서 유일하게 교단 총회 재단법인에 가입되어 있는 명실 공히 총회 인준 신학교로써 우리 학교를 졸업하는 졸업생들에게 본교단 강도사 고시 응시 자격을 주고, 찬양사역자 인증과 상담사역자 인증을 받도록 자격증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선교사를 지원하는 졸업생에게는 지망하는 사역지 현지 언어를 습득하도록 특별 지도과정을 실시할 예정이며 선교사로써 하여야할 선교 계획을 지도 할 예정입니다. 국내 미전도 지역 복음 전도 희망자에게 교회설립 및 전도지침을 지도 할 것이며 교회설립을 위한 자매 교회 결연을 지도 할 것입니다. 특히 군 선교 지원자를 위한 특별과정과 사역 지침을 지도 할 것이며 통일을 대비한 사역자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특별히 본교는 교단의 방침을 따라 여성을 위한 사역자 양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여성 목사와 국.내외에 사역할 선교사 양성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학장  이 종 승 목사